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외 러닝에 꼭 챙겨야 하는 선크림 추천

by 딩딩굿굿 2022. 10.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외 러닝을 할 때 꼭 챙겨야 하는 아이템, 선크림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좋은 날씨에는 외부 활동을 많이들 가지고 계십니다. 

야외 활동에서 가장 중요하게 챙겨야 할 화장품이 바로 선크림입니다. 

 

남녀노소를 떠나 외출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신다면 

미래에 피부과로부터의 큰 지출을 막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백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으니 꼭 발라주세요!  

 

1. 선크림의 중요성 

 

선크림의 중요성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TV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유튜브를 통해 강력하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UVA / UVB 는 물론 미세먼지와 블루스크린 차단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유해물질들을 차단해주는데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성 러너분들은 꼼꼼하게 잘 챙기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시지만,

남성 러너분들중 대다수들은 바르는 게 귀찮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고로움을 참고 선크림을 얼굴과 목에 꼼꼼히 발라주신다면, 앞서 말씀드렸던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피부과에서 케어 받지 않아도 된다고 많은 피부과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고 세수를 하고 크림 로션을 바르듯, 

일상에서의 루틴처럼 외출 전 선크림을 꼭 챙겨준다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정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장거리를 달릴때 자외선 노출이 많으니 우리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 뒤 팔, 다리, 손까지 골고루 듬뿍 발라주어야 합니다. 

물론 얼굴에 바를때 눈이 시리거나 따갑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선크림 내에 함유된 성분들과 효능효과 표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의 선크림들은 피부과 테스트 ,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눈 시림 테스트 등 수많은 테스트들을 통해 제품 사용 시 불편함을 개선하고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눈이 따갑고 시리다면 눈 시림 테스트 완료되었음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2. 선크림 추천 

 

저 같은 경우는 땀을 정말 많이 흘려서, 땀 범벅이 되어도 방수 기능이 있는 선크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워터 프로프 기능이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면 흐르는 땀과 수분에 확실히 강한것이 느껴집니다. 

또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발림성있는 제품에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방수 기능과 발림성까지 챙길 수 있는 선크림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서 

본인 스스로가 끌리는 브랜드와 제품을 고르면 됩니다. 쿠폰과 혜택이 많은 제품을 골라 

꾸준히 발라주는 습관을 갖으며 건강하게 야외 활동과 운동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저도 야외 러닝과 등산을 즐겨하는 편인데, 선크림의 중요성을 알게 된 이후부터 일상에서도 꼭 챙기게 되었습니다.

한번 습관만 들이게 된다면 그렇게 귀찮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주위 지인들에게도 선크림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관리는 평생 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하기 이른 때, 늦은 때는 없습니다. 생각나는 지금, 발라주시면 됩니다. 

 

3. 선크림 바르는 방법 

 

얼굴과 목 앞 뒤 , 그리고 팔부터 다리까지 골고루 발라줍니다. 

얼굴을 특히나 신경써서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마와 양 볼 눈가와 코, 인중과 입가의 부위를 나눠 

소량씩 덜어내 꼼꼼히 발라주는 편입니다. 덕지덕지 많은 용량을 바르는 것보다 부위를 신경 써서 롤링해준다는 생각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과하게 짜서 바르면 두꺼운 화장을 한 듯 새하얗게 되는 백탁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씩 덜어서 사용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얼굴을 꼼꼼히 발랐다면 거울을 통해 한번 더 체크해주시고 마저 발라야 할 부위를 채워 발라주신다음 목 부위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목의 노화는 육안으로 확인된다고하는데, 평소에 목주름 관리하시는 러너분들을 많이 만나보지 못하였습니다. 

저 또한 목 관리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지만, 중요성을 깨닫고 챙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팔과 다리에 듬뿍듬뿍 발라주시면 됩니다. 일교차가 커서 긴 재킷과 바지를 입으실 수 있지만, 간혹 열이 많은 분들은 

반팔과 반바지를 착용하고 운동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런 분들은 팔, 다리 부위도 꼼꼼히 발라주시면 됩니다.

 

선크림은 아깝다 생각마시고 듬뿍듬뿍 펴 발라주시는 게 포인트입니다. 아낌없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세안 법 

 

사용만큼 중요한게 세안입니다. 요즘 남성분들은 세안에 관심이 많아서 꼼꼼히 잘하시지만, 간혹 물 세수로 끝내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폼 클렌징으로 거품을 내어 꼼꼼히 세안해주셔야 합니다. 세안에 신경을 쓰지 않고 귀찮다고 대충 씻으면

여 드럼과 염증 트러블이 발생될 수 있는 점 명심 하기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